부동산_싱글 내집 마련/오피스텔전세계약후기

[전세금지기키] 전입신고부터 하자! 전입신고하는법

싱글재테크 2019. 8. 26. 22:15
반응형

 

'전세금지키기' 를 위해 전세금보증보험을 알아보는 과정 중에 그 전에 내가 했어야 할 것들을 했는지부터
확인 하게 된다.


우선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전입신고' 와 '확정일자' 부터.
전입신고는 언니가 말을했어서 이사하는 날 부터 했고, 확정일자는 이미 알아서 내 계약서에 찍혀있었으니
나도 자세히도 알지 못하고 그저 해주니까... 라고 생각했던 나 자신을 또다시 반성하게 된다.

방금 언급대로, 집을 보러 다닐 때 언니가 미리 말했다.
" 이사하는 날, 니 계약집에서 가까운 동사무소 가서 전입신고부터 해, 어디가 가까운지 알아 놓고. "

그래서 나는 정말 이사 당일날 동사무소 (주민센터) 까지 가야하는 줄 알고
참 정신없겠네! 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그럴필요 전혀 없다.
요즘은 세상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기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나는 이사하는 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바로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했고
며칠 후 전입신고가 완료되었다고 문자를 받았다. 참, 간편한 세상.

이사하시는 분들, 주민센터까지 가실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시길!


참고로 전입신고란?
거주지를 이동할 때,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사실을 기관에 신고하는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저 이사했어요!

언제까지?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즉 2주 이내

어떻게?
주민센터 방문 혹은 인터넷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1. '정부 24 홈페이지' 에 접속.

 



2. 메인페이지 하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전입신고' 클릭.

 


3. 민원안내 및 신청클릭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간단한 정보입력하면 끝!
     : 공인인증서가 PC하드에 없다면 비회원으로도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