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

[반성] 주식때문에 속이 쓰린 날...신라젠...정신 차리자...반성하자...

싱글재테크 2019. 10. 8. 22:37
반응형

싱글 재테크시작이라며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사실 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었다.

집을 새로 알아보며 부동산에 무지했던 나의 대한 반성...

그리고 멋모르고 주식에 투자했다가...
정말 어마어마한 돈을 잃었다...
그 이름 신라젠...

잃은 돈 복구 해보겠다고 다시 단타에 조금씩 손을 대다가...
매일매일 조금씩 올라가는 수익률에 순간 또 다시 자만했다...
테마주에 괜히 손을 댔다가 마이너스 몇십만원을 그냥 매도하는 내 자신에 정신을 차리라고 진심 말하고 싶다.

매일매일 돈에 노예가 되는 것 같아 슬푸다... 돈의 노예가 되었다는 것을 내가 매일매일 주식창을 들여다 보고 있어서...

그러기엔 내가 신라젠에 잃은 돈이 너무 크다...
정말 한참 저점에 머물를 것 같았는데, 다시 오르는 신라젠...
이게 뭐니... 원래 이런건가요? 그냥 매도하지 말걸 그랬나...

신라젠 가지고 장난치신 분들...  

하지만 다 나의 문제다. 그래서 더욱 속이 쓰리다...
열심히 살고 있는데, 뒤에서 주식으로 다 까먹는 기분...
적금이 답일까?..

인생 공부라 하기엔 너무 쓰라린 날이다...
당분간, 빨리 주식계좌를 깨끗히 하는 것을 목표로
매일 매일 지금처럼 공부하면서, 주식세계를 이해하기 전까지 자제하고 또 자제하자...

정신차리자.
오늘의 쓰라림을 교훈삼아 열심히 살자...

훗날 이글을 보면, 웃을 수 있도록...
나 그때 정말 속상했는데, 그일을 계기로 반성하고 열심히 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