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배송비 무료 설정하는 법, 실수로 손해줄이기

싱글재테크 2022. 1. 14. 20:30
반응형


스마트스토에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가격경쟁력. 특히 위탁판매위주로 하시는분들은 정말 가격경쟁이 다인것 같기도합니다.

키워드로 상위노출되어도 결국 똑똑한 소비자들은 다 검색합니다. 그래서 저는 배송비 무료를 많이 설정하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진짜 꼼꼼히 메뉴얼 안본게 여기서 티가 나 실수로 손해를 본적이 많았어요.

 



일단 배송비를 어떻게 설정하는지를 보여드릴께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센터에 들어가면 가장 상단에 '상품등록'에 들어갑니다. 

 

운영하시는 분들은 익숙한 화면이죠. 스마트스토어센터 상품관리 밑으로 내리면 '배송'관련 정보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중간에 기본배송비, 보통 3000원 하는 기본배송비를 설정할 수도 있구요.



오늘 알려드리기로한 무료배송비! 설정하는법은 조금 더 내려가면 나오는 '배송비 조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는 이 배송비 조건배송비라는 것이... 바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판매가!' 기준이였어요.

저는 보통 할인 전 금액을 높게 설정해놓고 할인금액을 많이 크게 잡았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그러다보니 저는 할인된 금액으로 8만원 이상 사면 배송비는 내가 부담해야지! 였는데 알고보니 그게 할인전 금액기준이였습니다.

그러니 결국 할인전 4만원대 제품을 할인해서 2만원에 올려놨는데 8만원 이상 무료배송이면 두개만 구입하신 분들에게 무료배송이 되는것인것이지요. 리빙 위탁제품은 결국 마진이 적기 때문에 배송비까지 부담해버리면 결국 판매금액은 커도 남은것은 몇천원인경우가 많거든요. 그릇들이나 컵들이 낮은 판매가의 제품만을 판매하지는 않았거든요.

반응형


그러니 아래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판매가 + 옵션가/추가 상품가 포함 금액' 이란 기준 절대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