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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머스크님의 아래 영상 보고 공부한 내용입니다.
'상품명 20분짜리 영상으로 종결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최적화 로직'
아래 세가지 중 한가지라도 모르면 꼭 보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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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상의 목차입니다.
1. 상품명을 전략적으로.
도매꾹 제목 그대로, 혹은 어떤사이트나 다른사이트들을 올리는것은 도움이 안된다. 어떤 키워드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지를 꼭 봐서 결정해야한다.
- 앞쪽에 배치되는 키워드의 노출점수가 더 높음. 내가 이미 1위를 하고있는 상품명의 경우에는 후순위로 밀고 경쟁이 불가능할것 같은 키워드는 뒤로 밀고, 내가 10위권 바깥에 있는 키워드라던가 아니면 집중하고 싶은 키워드를 앞단에 배치할 수가 있겠다.
여기에서 꿀팁은 쉽게 말하는 대형키워드는 10000넘는 키워드를 앞쪽에 넣어버리면 안된다.
2. 띄어쓰기
띄어쓰기를 많이하면 경우의 수가 많이 생긴다. 네이버에서는 상품노출 순위를 경우의 수가 많아질수록 더 짜게 주게 된다.
3. 글자 수 기준 25~30자의 상품명
이것은 신규제품일 경우에 해당.
하지만 내 상품이 소수키워드에 집중해야한다면 25~30자의 상품명이 적절.
너무 경쟁이 어려운 키워드에는 포기하자.
4. 판다랭크이용해서 키워드 찾는 법
아래처럼 키워드를 찾은 후 엑셀로 가공이 필요함
엑셀을 다운받고 필터걸어서 조건에 맞는 키워드를 발라준다. 경쟁도를 100이하로 설정하는 이유는 이미 상품수가 너무 많은 레드오션을 피할 수 있다.
한달기준에 월 500이하는 수요가 많이 부족하다고 본다. 최소한의 수요인 500, 너무 많은 1만이상은 피하자.
1% 이상. 1%는 넘어야 정보성이 아니라 구매성키워드라고 본다.
- 정리하자면
- 정리가 된 엑셀에 3개열을 추가한다.
- 그리고 하나하나 3개열에 해당하는 부분을 체크한다. 브랜드상품일경우는 브랜드명이 들어갔다는 말.
- 앞에서 배웠던 방법으로 4~5개 키워드를 제목으로 놔주고 아까운 나머지 키워드들은 태그에 넣어준다. 괄호에 숫자가 안넣어지면 그것은 의미없는 키워드다.
- 매출이 잘 발생되고 있는 상품명일 경우
그런데 만약에 신규상품명으로 바꾸었는데 매출이 잘 안나온다. 그럼 이전 상품명으로 복귀하면된다. 기존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의 경우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들어가서 '통계' 부분 -> '마케팅분석' 부분을 참고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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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별 결제금액이 높은 키워드로 조합을 해보자. 이미 잘 팔리고있는 키워드를 뒤로 놓고 뚫어보고 싶은 신규키워드를 앞으로 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 판다랭크 링크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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