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리빙제품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열번째] 이미지는 어떻게? 직접 찍으면 더 잘팔리나?

싱글재테크 2021. 3. 27. 23:00
반응형

리빙제품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를 지속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딱 열번째의 포스팅인데요.
제 블로그의 인기글이 다 이 스마트스토어와 관련된 글인것을 보면 여전히 아직도 스마트스토어창업의 대한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제가 작년에 시작할때만 해도 사실 '이미 늦었다.' 라고 생각했고 또 이미 늦었던 것이 맞구요. 이미 포화시장이였죠.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할 수 있는게 없는 것이 무엇이 있겠냐? 요즘 레드오션이 아닌 세계가 어디있겠어?' 라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었습니다.

아마 저와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고 그래서 여전히 관련 글을 읽어보실테구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 사업을 접지만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 그러니까 '이미 늦었다!' 라고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것은 없는 세상인것 같아요. 자신이 남들보다 빠르게 무언가를 캐치해서 시작할 수 있는 센스가 있지 않고서는요.

 

그럼 이제 위탁배송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이미지를 어떻게 해야하는거인가?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볼께요. 아래 보통 도매쇼핑몰에 가입을하고나서는 '도매회원인증'을 해야한다고 말씀 드렸구요. 도매회원 인증을 하고 나면 이제 그 쇼핑몰의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제품을 하나하나 올릴때 신경써야할거들이 많지만 우선 가장 급한것중에 하나가 바로 '이미지' 이지요.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 : 위탁배송 쇼핑몰 도매회원인증하는법 (인증은 다되나?)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 주방/인테리어소품사입도매쇼핑몰리스트 및 이용방법 리빙제품과 관련하여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를 정리하고있는데요. 3편에 걸쳐 위탁배송쇼핑몰을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런데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보통 도매쇼핑몰에서는 '이미지'까지 제공을 하는 곳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간혹 '위탁배송'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이미지'는 제공을 해주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이미지 사용료' 를 내라고 하는 곳도 있구요. 그러니 이용하실 도매사이트가 제공해 주는 서비스가 어느정도까지인지를 꼭 미리 체크하세요.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시작합니다. 위탁판매는 아시다싶이 수많은경쟁자가 함께 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같은 제품을 또 같은 이미지를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올린다면 차별점이 전혀 없겠지요. 그래서 보통 유명 유튜버분들중에서 '위탁판매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권하는 방법이 있어요.

" 직접 판매할 물건을 구입해서 이미지를 촬영 후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서
판매해라! " 라고 권하시는 분도 더러 있더라구요.

물론 그래서 저도 그방법을 따라서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실 리빙제품의 경우에는 아무리 스마트스토어라도 거기에서 풍기는 '톤앤매너' 즉 컨셉이 동일해야하는데 사실 위탁배송의 이미지가 다 천차만별이라 제가 원하는 느낌을 주기는 어려웠기 때문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그 방법에 재미를 보지 못했어요. 일부제품의 경우 사입을 해서 직접 촬영을 하고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으나 그 제품이 더 팔리거나
그런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몇개 안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투자대비 효과가 너무 작다고 생각이 들었구요.

제가 경험을 통해서 느낀바는 위탁만을 하실분들이라면 그냥 그런거 생각하지 마시고 결국 '가격'과 '키워드' 싸움이라고 생각하구요. '이미지' 까지 고려하신다면 그것은 '사입'을 어느정도 규모를 하시고 본인이 생각하는 컨셉의 스토어를 만들고 싶다! 즉 리빙제품스마트스토어를 조금 느낌있고 컨셉을 만들고 싶다면 직접 이미지를 찍고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야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럼 리빙제품들 직접 이미지 촬영하시고 컨셉을 만드시면서 스토어 운영하시는 벤치마킹할만한 스토어 소개 해 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