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 : 위탁배송 쇼핑몰 도매회원인증하는법 (인증은 다되나?)

싱글재테크 2021. 3. 26. 22:27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 주방/인테리어소품사입도매쇼핑몰리스트 및 이용방법

리빙제품과 관련하여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를 정리하고있는데요. 3편에 걸쳐 위탁배송쇼핑몰을 추천해 드렸는데 이어서 사입만을 하는 도매쇼핑몰을 소개해볼께요. [도매쇼핑몰가입방

my-happiness727.tistory.com


리빙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위 링크에 위탁배송쇼핑몰에
어떻게 이용하는지 간략하게 설명을 했었는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도매온라인쇼핑몰에는 내가 '도매업자' 다 라는 것을 인증해야합니다.
' 즉, 일반 소비자에게는 '도매가'로 납품하지 않겠다! 즉, 팔지 않겠다! ' 라는 뜻인것이지요!

제가 소개해드렸던 하나의 쇼핑몰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승인된 회원만 가격확인 및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데요.
승인을 하지 않으면 가격확인조차 하지 못하니 도매회원인증은 필수입니다.



보통 각 위탁쇼핑몰에서는 게시판에 도매인증을 위해 
사업자명, 상호명, 사업자번호, 그리고 해당 쇼핑몰 URL을 적고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라고 합니다. 아니면 게시판에 해당정보를 적고 메일로 별도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라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사업자가 나오지 않으면 해당 쇼핑몰들을 이용할 수 없으니
미리 사업자를 받는것을 잊지 마세요.

이전에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집에서 홈텍스로 사업자등록하는법도
포스팅을 했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구요.

반응형

 

 

[스마트스토어준비] 홈텍스로 집에서 '사업자등록' 하는방법

월급으로는 빠듯한 현실. 또 평생직장을 보장해주지 않는 현실에 쇼핑몰창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 과정중에 위탁판매를 알게 되었고 '도매매' , '오너클릭' 등의 위탁

my-happiness727.tistory.com


도매인증요청을 하면 이제 보통 하루에서 이틀,
인기쇼핑몰의 경우에는 보통 삼일이면 사업자인증이 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요청만 하면 다 인증해주나?

제가 인증요청을 했던 한 쇼핑몰에서는 며칠이 지나도 계속 인증되었다는
연락이 오지않아 전화를 했었는데요. 그러자 그 쇼핑몰담당자분이 하는말이
기존 제가 올렸던 리빙관련제품이 너무 저렴하게 올라와 있어
인증을 해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절대 앞으로 계속 
인증이 어려울 것이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꽤 맘에 들던 위탁배송쇼핑몰인데 아직도 아쉽습니다. 

미리 관심있는 위탁배송쇼핑몰리스트업하시고 가격정책부분들도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