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 위탁판매는 묶음배송이 가능할까? 배송정보관리하는법

싱글재테크 2021. 2. 25. 22:51
반응형

리빙제품과 관련하여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후기를 정리하며 제가 이용했었던/ 혹은 이용하려고 했었던 위탁판매 쇼핑몰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스마트스토어를 위탁판매로 운영하시면서 한군데 위탁판매쇼핑몰을
이용하는 분들이 없을거에요. 왜냐면 제품의 pool이 충분하지 않아요.

 



즉 a 위탁쇼핑몰에 '제가 팔고싶은 물건이 다 있다!' 이럼 상관이 없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렇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또 돌이켜 생각해보면 몇군데 위탁쇼핑몰를 정해놓고 거기에 있는 모든 상품을 내 쇼핑몰에 올려보자! 라는 마음으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운영을 해보시면서 어떤것이 맞을지 한번 생각을 해 보세요.


이제 여러개의 위탁판매쇼핑몰에서 제품을 올려 판매한다면! 이제 생각해야할것이 바로 '묶음배송' 이겠지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묶음배송'은 하나의 위탁판매쇼핑몰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매매를 이용하실때에는 한번 미리체크를 꼭 해보시길 바래요.

 



도매매의 경우 묶음배송이 불가한지 가능한지에 대해서 명확히 씌여있지 않은 업체들이 많았구요.
제가 도매매에서 이용했던 한 업체는 묶음배송을 원한경우 주문서를 넣기전에 꼭 미리 게시판을 통해서 요청을 해야한다고 하는 곳도 있었어요. 미리 묶음배송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하나의 위탁배송업체에 이중 배송비를 내야하니깐요.

 



저는 9개의 위탁판매쇼핑몰을 이용했는데요. 그렇다면 같은 위탁판매쇼핑몰내에서는 묶음배송이 가능한것을 알았다면
이제 네이버스마스스토어에서 해당 내용을 '설정'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때 해야하는 것이 네이버스마스토어센터에 들어가서 '묶음배송 정보'를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합배송 가능하도록 설정을 해주세요.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묶음배송 정보 관리하는법"

1. 네이버스마트스토어센터에 '배송정보관리'에 들어갑니다.


2. '+묶음그룹추가' 를 누룹니다. 


3. '+묶음그룹추가'를누르면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곳에 묶음그룹명에 위탁판매쇼핑몰의 이름을 쓰시거나 개인적으로 관리하시기 좋은 이름을 적으시면 되시구요.


제주/도서산간 추가배송비가 '설정안함'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설정함'으로 바꾸셔서 추가배송비를 설정해주세요.



위처럼 설정을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함께 사고 배송비 절약해보세요' 라는 안내와 함께 고객분들께 노출됩니다.

 

 

무료배송금액을 설정해볼 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다음편에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