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

4월8일 염승환 일일시황, 씨젠 무상증자

싱글재테크 2021. 4. 8. 23:00
반응형

시황정리



지금 천천히 가는 정말 좋은 장이다.

시장 걱정하지 말아라, 내가 뭘 사야되나를 고민해라.
너무 올라가는 말보다 소외받는 종목을 사야한다. 그래야 나중에 편안하게 수익낼 수 있다.
건설주도 지금은 좋지만 정말 안갔었다. 모비스같은것도 정말 안좋았었다.

외국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주고 있다. 옵션만기일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사줌.
기관에게는 바라지 마라. 

큰 변동성없이 흘러갔다.


섹터정리



오늘 건설주의 날.

현대모비스, 자동차 반도체 자체개발. 기아현대차 너무 좋다.
셋중에 하나는 꼭 있어야 한다. 글로비스는 안좋았다. 수급때문에 안좋았다.
하지만 나쁠건 전혀없고 잠시 쉬는 기간이다.
자동차쪽 계속 좋게 봐라.

제약주 정말 좋다. 코로나때문에.
코로나수혜기업. 지금이 올라갈 수 기회. 매도할 수 있는 기회.
이미 빠져있기 때문에 여기서 반등하는데.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것을 이용해서 비중을 줄이는것이 좋다.
반등이 나올때.

* 씨젠과 관련하여 (6:39) 분에 추가언급.
오늘 씨젠이 날라갔다. 무상증자때문에.
무상증자의 경우 기업가치랑 상관이 없고, 주주들이 원했다. 
본업이 계속 좋아져야하는데 코로나19로 수혜말고 더 좋은 실적을 내야한다.
원래 잘하는 암진단같은곳에서 성과를 내야한다. 

역으로 면세점, 화장품, 편의점, OLED 지금 사야한다고 생각한다.
남들 관심없는것. 

통신업종. 화학주도 분위기 좋았다.


오늘 전기전자가 젤 안좋았다. 삼성전자가 안좋았다.
실적은 좋은데 평가가 안좋았다. 너 더 잘할 수 있잖아... 라는 의미.
시장은 더 쥐어짜내길 바라는 느낌. 다른걸 보여줘. 더 보여줘 라는 느낌.
그래서 반도체 다 안좋다.

원자력, 야당이 지지하는 분야. 수혜주.

조선주도 나쁘지 않음. 

영화 광고, 광고쪽 요즘 부진함. 제일기획 요즘 괜찮음. 이노션저평가. 왕따다.




▼ 제가 들으면서 관심있는 부분위주로 정리하니 자세한 사항 영상으로 참고하세요.

 


뉴스정리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가 협력사와 함께 반도체를 만들었다.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 이것을 모비스가 주도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국산화 할 가능성이 있음. 굉장히 의미있는 뉴스가 나왔다.

SK포스코 해상풍력 업무협약 체결. 시간이 오래걸릴 것. 
다만 전세계가 신재생에너지를 동반하고 수소를 개발하고 있는것이 트렌드이니
천천히 봐야함.

미국 LG, SK 거부권. 바이든이 승인할 것으로 예상.


보고서

 

1. 선거이후 증시변화 주목 (한국투자증권)

건설/건자재 좋다 ( 재건축에 우호 ),
유틸리티 한국전략 (전기료 올릴 수 있음) GS 리테일 (유통 우호), 두산중공업 좋다.
기계종목.

2. 코스피 3600까지 전망 (대신증권, 이경민팀장)

하반기에 금리 안정화되면서 주가 많이 올라갈 수 있다.
구조적성장은 계속 들고갈 애들, 싸이클은 오르면 팔고 이런 전략이 어울리는 종목

구조적 성장 : 카카오, SK이노베이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차
HMM, CJ 대한통운
싸이클 : SK이노베이션, 롯데케미칼, POSCO, KB금융,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현대건설
CJ제일제당

면세점, 화장품 ( 클리오 ) 같은것들 20%만 수익 본다. 

3. 외국인의 귀환

달러가 안정화되고 있고, 금리상승완화. 기술주 날라간다.
원화 강화중이고 그럼 달러가 하락.

4. 화장품 좋아 아모레, 코스맥스, 클리오. (환화금융투자 보고서 직접다운받아 참고)

클리오
하반기에 색조화장품 좋을 가능성. 클리오 색조 아마 내년에 좋을 것이다.
네오팜. 클리오 1분기 감소, 매장수 줄이고 구조조정중. 
더마토리 라는 브랜드 올리브영에서 잘 팔리고 있음. 색조전문인데 기초까지
늘리고 있음. 

5. 피팅 (35분부터), 잘 모르는 분야라 관심있는분들 35분부터 보세요.

6. 오세훈 부동산공급,
서울재개발 간다.
셀온뉴스. 건설주는 길게 봐라.

중간 배터리부분 스킵

7. 카카오

전사업부 상승, 자회사 클레이튼 가치상승, 시총 60조.
두나무는 신경쓰지 말아라. 기본적으로 카카오는 들고가라. 
지금 매수하기엔 부담스러운 자리.

8.LG화학

팔 이유는 없지만, 뭔가 크게 올라갈 만한게 없다.
폭스바겐이슈를 만회할 미국과 관련한 뉴스같은게 나와야한다.

9. 삼성전자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 예상. 하반기에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
임팩트가 있는 뉴스가 나와야하고, 지금 삼성전자 너무 싸다. 여전히.
계속 들고가라.
파운드리 TSMC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파운드리에 편중된 TSMC 가지고 와야한다.

삼성전자 계속 긍정적인 시선 좋고 뭔가 새로운것이 나와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