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창업다마고치리뷰, 스마트스토어 유튜버사기 관련] 풉!ㅋ 사기라구요?

싱글재테크 2021. 7. 30. 00:09
반응형

오늘 오랜만에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인하여 '리빙제품'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의
브이로그를 보게되었습니다. 경험자로서 직접 사입부터 촬영까지 다 해서 사업하는 사장님을 보니
진짜 쉽지 않은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요.


저는 이 블로그를 저의 제태크를 하는 과정을 기록하고자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블로그의 지난주인기글도
'스마트스토어 리빙제품 9개월 판매운영기' 와 관련 포스팅입니다.
그 중 아래의 '유튜버들의 말처럼 쉽지 않다' 포스팅도 많이 보시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저는 그 이유가 바로 요즘 '유튜버'들의 사기이슈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유튜버에는 진짜 '짧은시간에 혹하는 돈들을 벌었다.' 라는 내용이 넘치죠.
그리고 제가 포스팅을 하기도 했던 '향X채널'은 현재 사기의심으로 채널을 중단한 상태라고하니
역시 모든 유튜버의 말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 많은 유튜버들이 스마트스토어로 다 그렇게 큰돈을 벌었다고?
한번쯤 의심해봤을 의심의 진실이 밝혀진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빙제품 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첫번째 : 절대 유튜버말처럼 쉽지 않다!

스마트스토어 8개월 운영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샌 직장인분들이 '주식'으로 모두 관심이 이동한것 같지만 한때 신사임당님 덕분으로 스마트스토어 열풍이 불었죠. 그리하여 저는 그 열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러다보니 창업다마고치님의 '풉!ㅋ 사기라구요? 이 영상 보시고 말씀하시죠...' 라는 영상이
눈에 띄더라구요. 사실 '영상썸네일'과 '제목'자체가 엄청 자극적이여서 과연 이분은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영상을 보니 창업다마고치님께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아서 대답한 영상이더라구요.

 




Q) 비법이 있냐? 라는 질문에...
그게 사람마다 다 달라서 문제다. 모든 사람에게 통용되는 한가지의 법칙이 있다면 모두 부자가 되지 않냐?

모든사람에게 통용되는 그런 비법은 없다.
그렇기에 먼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고 나서 문제가 되는 어떤 포인트를 가지고 그 포인트가 유명한 사람의 강의나 후기등을 찾아봐야 한다.
하지만 시도조차 안하는 사람들은 '스마트스토어 어렵잖아.
나도 할 수 있을까?' 라고만 한다.
그래서 내가 무엇이 필요한지 모른다

반응형





저는 사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보면서 유료강의를 듣는다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들어보진 않았지만 그만큼의 많게는 몇백만원까지 하는 강의를 들어야할까? 라는 생각이 강했기 때문이에요.
대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의 후기같은것은 많이 찾아봤어요.

저처럼 블로그에 후기를 올린다거나 카페 '자유게시판' 등에는 넋두리식의 글도 많이 올라오지만
또 매일매일 양질의 글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운영하면서 겪는 그런과정을 올려주시는데 그것만큼
도움되는 글들이 없습니다.

아마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다보면 '계속 이렇게 일명 닥등만 하는게 맞나?' 라는 생각도 드실거구요.
사실 저의 가장 첫번째 고민이였어요. 그럴때 뭔가 유명한 유튜버의 고액강의라도 들어야 하나?
라는 생각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적인 사견은 고액강의가 아니다하더라도 이미 유튜브에 수많은 좋은 영상이 많습니다.
그 영상들을 하나하나 다보고 정리만해도 얻는 것이 많다고 생각해요.

결국 오늘 제가 본 실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대표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 실제 겪어봐야 아는거다' ....
그리고 '창업다마고치'님이 또한 '해봐야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알고, 그래야 비법을 찾을 수 있다' 이란
말이 맞거든요.

진짜 한번 관심있으신분들은! 해보세요! 그래야 압니다.
이게 내길이 맞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