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리빙제품 네이버스마트스토어 9개월 운영 후기 두번째 : 위탁판매쇼핑몰리스트 (1)

싱글재테크 2021. 1. 31. 17:31
반응형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운영후기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제가 위탁판매를 알게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세상에 뛰어들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래서 바로 제 즐겨찾기에 있는, 제가 실제로 거래했었던 위탁판매쇼핑몰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열심히 찾아 리스트업을 했던 것이에요.

 



그런데 제가 9개월동안 즐겨찾기해놓으면서 느꼈던 것은 처음에는 '위탁배송'을 하지 않았던 도매업체들마저 점점 '위탁배송'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위탁배송'을 요청하는 판매자가 많다는 뜻이고... 그만큼 스마트스토어를 하겠다고 뛰어든 사람이 많아졌다는 뜻같기도 하구요. 

그렇기에 결국 도매업체도 더욱 수익을 높이긴 위해선 이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겠죠.

 



대부분의 위탁판매는 배송까지 모든것을 책임져 주지만 고객 CS의 몫은 온전히 판매자의 몫입니다. 제가 지금 9개월 판매를 접는 이유 또한 이 고객 CS가 근무시간에 도저히 할 수 없다고 판단을 했기 때문이에요. 

 

 

리빙제품 스마트스토어 8개월 운영 후기 첫번째 : 절대 유튜버말처럼 쉽지 않다!

스마트스토어 8개월 운영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샌 직장인분들이 '주식'으로 모두 관심이 이동한것 같지만 한때 신사임당님 덕분으로 스마트스토어 열풍이 불었죠. 그리하여 저는 그 열

my-happiness727.tistory.com

 

 

우선 아래의 5개 리빙 인테리어소품 쇼핑몰들은 사진을 다 동일하게 쓰고 있는 도매 쇼핑몰인데요.

 



그런데 각각 재고유무, 신상품입고시기가 달라요.
이 세계도 뭔가 연결되어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저는 잘 모르겠어요.

리스트가 많아서 나눠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다소품

 

다소품

인테리어소품도매 미니어쳐도매 앞치마도매 비투비 카페소품도매

dasopoom.com



2. 소꿉노리

 

 

인테리어 소품도매 소꿉노리

소꿉노리

www.soggupnoli.com



3. 소소홈


4. 남대문미화

 

 

남대문미화 - 인테리어소품 도매

 

namdaemun-mihwa.com

 


반응형


5. 리빙하임

 

 

인테리어소품 도매 패브릭 홈데코 B2B 앞치마 오르골 생활용품 시계 그릇 주방용품 조명 -- 도매

 

www.livinghe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