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 법, 고객이 '환불금차감, 추가결제'했을 때.

싱글재테크 2021. 11. 11. 12:23
반응형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방법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우선 아래 정리했던 포스팅은 바로는 '고객이 반품비를 선결제' 한 경우입니다.


그 부분 아래 참고하세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 법, 고객이 반품비 선결제한 경우

위탁판매를 진행하면서 다행히 반품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반품'이 접수될 때마다 가슴이 철렁하는건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사실 '마스터' 스마

my-happiness727.tistory.com




 

 



헷갈리는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에 고객분이 미리 '선결제'를 했을 경우에는 그나마 쉬웠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판매자에게 송금' 혹은 판매자에게 동봉' 이 부분도 저희가 확인할 수 있잖아요. 계좌에 돈이 들어왔는지 반품비에 동봉여부도 확인이 가능하잖아요. 그럴경우에는 스마트센터에 '환불보류' 해제처리하고 바로 '환불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추가결제' 하거나 혹은 '환불금에서 차감'하는 경우를 선택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그러면 헷갈리기 시작하는데요. 이게 참 스마트스토어센터 메뉴얼 헷갈려요. 저도 이걸몰라서 배송비 손해보고 몇번 환불을 해드렸더라구요.


이럴경우에는 '보류해제' 하지 말고 '반품 완료처리'를 누르세요.


반응형



 



첨부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반품메뉴얼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반품관리_매뉴얼.pdf
0.50MB



*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두 스마트스토어! 성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