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제품들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흔하게 진행하는 '스토어찜한고객'에게 할인혜택이벤트는 지속 진행했어요. 하지만 위탁제품들이 대부분이다보니 마진이 작아서 큰 금액을 할인은 못했고 소소한 금액으로요. 그래도 할인은 고객분들이 가장 좋아하시는 것중에 하나이기에 구매하시는 많은분들은 스토어찜을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스토어찜을안하시고 그냥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스토어찜숫자는 늘어났는데 구매로 연결이 안될때도 있었어요.
그럼 스토어찜 숫자는 늘어났는데 구매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궁금해집니다. '누가 내 스토어를 찜했을까? 아마 스토어에 들어오셨다가 분위기가 맘에 드시거나 나중에 필요한 물건이 있을 것 같아 찜을 하지는 않았을까? 아님 내 스토어를 벤치마킹 하고자하는?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내스토어 찜한 고객이 궁금하기에 어떻게 확인하는지 공유드립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관리자센터에 들어가서 오른족에 '고객혜택관리' 부분에 '혜택등록'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위 순서대로, 타겟팅/ 고객 지정해서 혜택제공 / 고객등록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순서대로 마지막 '고객등록'을 클릭하시면 '스토어찜고객'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검색결과로 스토어찜한 고객분들이 나옵니다. 개인정보이기에 이름은 전체가 아니고 가려서 나온답니다. 열심히 타겟마케팅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찜'만 하시고 구매를 안하시는 분들께 쿠폰을 날린다거나 하는 이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열심히 스토어 개편중이라 저도 다음에 해볼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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