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방법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우선 아래 정리했던 포스팅은 바로는 '고객이 반품비를 선결제' 한 경우입니다.
그 부분 아래 참고하세요.
헷갈리는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에 고객분이 미리 '선결제'를 했을 경우에는 그나마 쉬웠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판매자에게 송금' 혹은 판매자에게 동봉' 이 부분도 저희가 확인할 수 있잖아요. 계좌에 돈이 들어왔는지 반품비에 동봉여부도 확인이 가능하잖아요. 그럴경우에는 스마트센터에 '환불보류' 해제처리하고 바로 '환불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추가결제' 하거나 혹은 '환불금에서 차감'하는 경우를 선택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그러면 헷갈리기 시작하는데요. 이게 참 스마트스토어센터 메뉴얼 헷갈려요. 저도 이걸몰라서 배송비 손해보고 몇번 환불을 해드렸더라구요.
이럴경우에는 '보류해제' 하지 말고 '반품 완료처리'를 누르세요.
반응형
첨부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반품메뉴얼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두 스마트스토어! 성공하세요!
반응형
'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 > 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온라인으로 신청하는법 (0) | 2021.11.14 |
---|---|
리빙스마트스토어9개월운영후기, 내스토어찜한 고객 확인하는법 (0) | 2021.11.14 |
판다랭크, 100억 셀러의 스마트스토어 상품 제목 정하는 3가지 비법 (0) | 2021.11.08 |
구글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컨텐츠와 일치하는 광고적용하기 (0) | 2021.11.06 |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키워드분석지원 사이트 리스트 (0) | 2021.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