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_싱글 건강지키기/여자건강

환절기 비염, 알러지 콧물 코막힘 효과 비염약 추천 정리 모음

my_happiness 2023. 9. 27. 22:13
반응형

저는 만성비염인 사람인데요. 비염이 한번 시작하면 진짜 너무 괴로운데요. 하루가 정말 통으로 날라갑니다.
그런데 '환절기 비염' !! 요즘 같이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이 시즌 '환절기'에 정말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보통 지르텍 혹은 노텍을 먹는데요.

인스타 약사임당을 운영하시는 약사분께서 정리해 놓으신 내용이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졸려도 될때' 와 '졸리면 안될때'를 구분하여 정리하셨네요.

일단 이 약사님이 추천하신 약중에는 저는 노즈그린과 알지엔을 먹어봤구요. 노즈그린이 효과가 직빵이긴 합니다. 하지만 엄청 쌔기 때문에 매우 나른해지고 잠이옵니다.


환절기 비염, 알러지 콧물 코막힘 효과 비염약 추천 정리 모음
출처 : 인스타 약사임당


[ 콧물, 코막힘 같이 잡는약 ]
- 노즈그린
- 코메키나

[ 콧물, 재채기, 알러지만 잡는약 ]
- 세티리진
- 로라타딘
- 펙소페나딘

[ 아이들 ]

- 세노바
- 콜대원

 

 

환절기 비염, 알러지 콧물 코막힘 효과 비염약 추천 정리 모음
출처 : 인스타 약사임당

 

환절기 비염, 알러지 콧물 코막힘 효과 비염약 추천 정리 모음
출처 : 인스타 약사임당

 

그런데 저는 오트리빈은 자주 장기간 사용할때 좋지 않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에 씌여있는 것 보면 너무 자주사용하지 말고, 3~5일 사용후 2~3일 이상 휴약하라고 씌여있는 것 같아요.

약국에서 파는 나잘스프레이들이 대부분 즉각적인 코막힘 해소를 위하여 비충혈제거제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장기간 사용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가는 약국의 약사님, 그리고 의사분께서도 말씀 하신내용입니다.


 

환절기 비염, 약국에서 판매하는 코 비강 스프레이 부작용 쓰면 안되는 이유

저는 만성 비염러로서, 얼마전 환절기 비염에 관한 약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포스팅했는데요. 근데 제가 그때 그 글을 찾아보면서 많은 분들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비강 스프레이에 대해서 절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