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

[초보주식공부] '네이버 금융' 주식에 활용하는법 ( 4월 3일자 증권뉴스 리뷰)

싱글재테크 2020. 4. 3. 23:08
반응형

어제 저는 '사이다경제'가 소개한 3월 인기 컨텐츠를 차근차근 읽어봤었다. 

 

[초보주식공부] 코로나시국, 지금 주식 들어가도 될까? 더 떨어질까? (사이다경제참고)

재태크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사이다경제'. 주기적으로 들려서 어떤 세미나와 교육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중인데 2020년 3월 최괴의 경제뉴스는? 이란 포스트가 올라왔다. 그 중 TOP1 을 차지한 내용은 바..

my-happiness727.tistory.com


그 중 '네이버금융' 활용법 3가지를 알려주는 컨텐츠도 있었는데,

오늘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오늘 4월 3일자 증권뉴스를 공부 해 본다.

" 제가 추천 드렸던 '나의 월급독립프로젝트' 라는 책에도 주식을 통해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은
   매일 상한가와 거래량이 터진 종목을 공부하라! 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저처럼 초보인 분들도 '사이다경제' 컨텐츠 참고하시고 또 제가 정리 한 내용 
   '네이버금융'에 매일 들어가셔서 동향 파악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늘은  '사이다경제' 컨텐츠를 통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공부가 아주 많이 필요한 주식초보라는 점 잊지 마시구요"


 

이것만은 꼭 보자! '네이버 금융' 활용법 3가지 | 사이다경제

사이다경제 - 경제를 쉽고 시원하게 | written by 한대희

www.cidermics.com

 

주요뉴스 헤드라인 살펴보기


오늘 제 눈에 띈 헤드라인 뉴스의 주요 키워드는 우선 '신중해진 투자자들' 입니다.
금요일이기 때문에 또 주말사이에 어떤 뉴스가 터져나올지 모르니까요.
저 또한 보유 종목을 소액 수익을 거두고 매도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는 다 '유가'입니다.
지금 유가가 이슈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하는데요.
주말사이에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수급동향


누가 오늘 주식을 누가 샀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곳인데요. '외국인'과 '기관'은 팔았고, '개인'이 매수를
한 상황입니다.
정말 '개미동학운동' 이란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투자자별 매매 동향


저는 가장 중요시 여기는게 '외국인'이 무엇을 샀나? 입니다.
보통 주식공부를 할때 '기관'과 '외국인'을 따라 사라는 말을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특히 요즘같은 시기에는 '외국인'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 '외국인'과 '기관' 모두 '엔씨소프트'를 동시 상위 매수 한게 눈에 띄네요.

 

거래량 상위 종목

이 부분은 '사이다경제' 컨텐츠에 언급되지는 않았는데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 찾아봤습니다.

저는 '외국인이 무엇을 샀는가, 어떤종목에 거래량이 터졌는가?' 를 중요시여기는데
HTS로 찾아보는 것도 너무 복잡했는데 '네이버금융' 에 잘 정리되어 있네요.


오늘 4월 1일자! 거래량 급증주는 '이낙연관련주'가 다 했습니다...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한 종목들이, 한창제지를 제외하고  다 소위 말하는 '이낙연관련주'라고 하는 종목들입니다.
다음주에도 또 오를까요?


그리고 그 다음에 파란색으로 칠한 '코로나 관련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