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생활경제 기사 정책

중고차 추천, 유튜버 중고차파괴자 추천 3가지 LF소나타 그랜저 추천

싱글재테크 2023. 6. 25. 23:23
반응형

중고차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특히! 여자분들중에서도 첫차 중고차 많이 고민하실것 같은데요!
왜냐? 바로 제가 그랬으니깐요.

 


저는 티볼리랑 소나타중에서 '소나타'를 선택했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구매한 '소나타'를 추천한 '유튜버'인 '중고차파괴자' 분의 영상중에서 소나타 이야기가 나와서 반가워 소개드립니다.


사실 여자분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분들에게 해당 되는 일입니다.

중고차 추천, 유튜버 중고차파괴자 추천 3가지 LF소나타 그랜저 추천



1. LF 소나타 / 뉴라이즈 소나타

"내가 가장 많이 팔아 본 차량이 LF 소나타일 정도로 내구성이 가장 좋다"
"판매량이 늘어나면 하자가 많다는 반증인데 (매물 대부분) 하자나 고장이 거의 없었다"고 말하면서 가장 먼서 '소나타'를 추천했어요.

 

중고차 추천, 유튜버 중고차파괴자 추천 3가지 LF소나타 그랜저 추천
중고차 추천, 유튜버 중고차파괴자 추천 3가지 LF소나타 그랜저 추천

 

그런데 택시 = 소나타 라는 이미지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택시 형님들이 그만큼 많이 선택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다! " 고 했어요.

 

"소나타는 기본적으로 디자인과 공간, 정비성이 괜찮다"

"대부분의 LF 소나타는 10만 킬로 이상 탔을 때 소모품만 갈아줘도 멀쩡했다. 이는 택시 기사들이 소나타 LPG를 많이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

 


다만 이 소나타의 단점은 감가가 많이 되는 차가 아니여서... 기본 천만원은 언제나 하나는게 단점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생각은 10만타도 튼튼한 차가 소나타여서 LF소나타 10만 탄것도 충분히 좋다고 하는거구요!


하지만 여유가 된다! 그럼 LF보다는 신형인 "뉴라이즈"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2. 그랜저IG

소나타에 이어! 정말 추천하는 차! 아래와 같이 그랜저! 크기가 큰 세단을 원한다면 그랜저 IG를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


" 이 차량은 많이 팔았지만 고장 나는 경우가 매우 적었다.
현재 대한민국 중고차 시장에서 포터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차량"

"그랜저IG 3.0 LPG를 산다면 연료비 부담도 크게 없고 차 값도 1천만 원대에서 구매 가능" 

" 디자인 깔끔한데 중대형 세단이라 실내 공간은 제네시스 급.
중간 트림만 해도 옵션 없는 게 없음 "


 

3. 스포티지 : 중고차로 SUV를 사고 싶은 사람!
고장 안 나고 오래 탈 수 있는 SUV를 타고 싶다면 '스포티지 2.0'!!

" 스포티지나 투싼은 SUV 중 가장 많이 팔렸는데, 그중 스포티지가 가장 고장률이 적었음"

"쏘렌토나 싼타페를 사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차라리 차급을 다운그레이드하고 킬로수가 적은 스포티지를 사라고 추천"

 

"실내가 플라스틱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은 안 난다. 하지만 SUV 치고 비싼 가격도 아니고 고장이 안 나는 차량을 원한다면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안 됨!

 

궁금하신 분들은 이 채널 (중고차파괴자) 한번 보세요!
중고차 선택하시는데 도움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도 진짜 중고차 고민 많이 하다가 결국 소나타를 선택했습니다!


 

중고차 구매 시 보험 가입 시점 당일 가입 후기

중고차를 구매하면서 첫차인분들! 특히 그러면 중고차 구입할 때 보험을 언제 가입해야하는지! 시기를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왜냐면 저도 그랬거든요. 참고로 어제 저는 중고

my-happiness727.tistory.com

 

 

중고차 체크리스트 구매하기 전 주의사항 총정리

내일 저는 중고차를 구매하러 직접 중고차단지에 갑니다. 소개받아서 가는 것인데요. 엔카나 kb차차차 그리고 k카까지 몇달을 봐도 못고르는 저를 위해 중고차 딜러분을 소개받았습니다. 인터넷

my-happiness727.tistory.com

 

 

중고차 렌트이력 확인방법 렌트카 비추천 이유

저는 중고차를 결국 구매했습니다. 아마 중고차를 구입하실려고 하는 분들은 진짜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중고차를 잘못구입하고 나서 낭패를 보는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밖에 없거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