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마이너스대출한도, 7월부터 연봉2배까지가능

싱글재테크 2022. 5. 30. 00:07
반응형

대출과 관련한 기사는 꼼꼼히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요. 요즘 여전히 대출규제때문에 대출을 신청해도 부결이 나오니 답답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일명 '마통' 마이너스통장도 한도가 낮아져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셨을 것이구요.

그런데 조금 반가운 기사가 하나 나왔습니다. 바로 '마이너스대출한도'가 늘어났다는 이야기인데요.

정부가 7월부터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대상을 2억 원 초과에서 1억 원 초과로 강화하는 가운데
‘신용대출 연 소득 100% 이내 제한’은 풀어주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합니다.그리고 ‘신용대출의 대출 한도를 연 소득 범위 이내로 제한’하는 조치가 6월 말(30일까지 적용) 일몰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7월부터 의사·변호사  같은 전문직 고신용자는  예전처럼 연 소득 1.5~2배가량의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 개설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출처 : 서울경제

 

반응형


지금 7월부터 마이너스대출한도가 늘어난 대상은 '의사·변호사  같은 전문직 고신용자' 이긴 하지만, 윤설열정부가 시작됨에따라 대출의 대한 규제완화의 첫신호탄인 것 같습니다. 우선 자세한내용은 아래 서울경제 기사 참고하세요.

 

7월부터 연봉 2배까지 마이너스 통장 뚫을 수 있다

정부가 7월부터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대상을 2억 원 초과에서 1억 원 초과로 강화하는 가운데 ‘신용대출 연 소득 100% 이내 제한’은 풀어주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차주가

www.sedail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