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햇살론카드 신청조건과 한도

my_happiness 2022. 2. 23. 00:10
반응형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우선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하나인 '햇살론'에 대해서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햇살론이란?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이란?

청년창업지원금을 알아보면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및 금융상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하는 법 스마트스토어도 일종의 사업이다보니 사실 자본이 드는것이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리고 어제포스팅에도 썼었지만 햇살론안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나의 상황에 따라서 햇살론도 종류가 다른데요. 그 부분도 정리해놓았으니 종류가 헷갈리신다 그러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햇살론 종류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종류

햇살론에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에 제가 햇살론의 기본컨셉과 그중에 햇살론15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아래 파란색끌씨로 쓴것처럼 햇살론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my-happiness727.tistory.com


오늘은 '햇살론카드' 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서민금융위원회가 직접안내하는 영상에서 참고하였습니다. 햇살론 카드는 일정 신청자격을 갖춘 신용카드 발급에 어려운 저신용 서민층분들의 신용카드 발급과 이용 지원을 통해 할부 포인트 등 신용카드 혜택을 누리고 건전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이라고 합니다.



서민금융위원회에서 진행하니 보증서를 발급해 주면 카드사에서 신용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비 처럼 큰 지출이 있을때는 꼭 신규 카드 할부를 이용하면 하거든요 하지만 이제 신용카드가 없어서 이런 할부 제도를 이용하지 못했던 분들은 정말 좋은카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할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 햇살론카드 신청조건

3가지 요건이 필요합니다

신용평점이 하위 10% 에 해당 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에서 기존 대출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을 뺐을 때 연 60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해요. 이 두 조건을 충족한 뒤 마지막으로 서민 금융진흥원 금융교육 포털에서 신용관리 교육까지 들으면 햇살론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매년 실제로 쓸수있는 소득이 600만원 이상이 셔야 신청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연소득에서 연간 원리금 상환액을 뺐을 때 600만원 이상이 되셔야 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용에 제약이 있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를 이미 이용 중 이시거나 개인회생 파산 신용회복을 신청하신 분들은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고요 또한 연체 기록이 있으신 분들도 제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개인회생이나 워크아웃 중 이라도 6개월이상 미납 없이 성실상환 중이신 분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으니까 연체없이 관리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지원대상이 해당 되셨다면 보증은 최대 200만원 한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200만원 안에서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하고요. 하지만 실제로 쓸 수 있는 카드 한도는 보증료 20만원을 차감한 금액임 점 유의해주세요

 
 

 

- 햇살론카드 신청

햇살론 카드는 한 명 당 1개의 카드만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국민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총 7개의 카드사 중에서 연회비 혜택을 비교 하신 후에 원하시는 카드 를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되요 그리고 햇살론 카드는 국내 전용이라 해외 결제가 안되고 카드대출 서비스도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햇살론카드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원앱을 깔고 보증을 신청하고 햇살론카드를 신청 후 필수교육을 이수하는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보증약정이 체결되면 그때 협약된 저 위 7개 카드사 조건등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할부 기간은 최대 6개월 이내만 가능하고 유흥 업종과 사행 업종 등 부 업종에 대해서는 이용할 수 없으니 사용하실때
이정 확인해주세요.
신용카드는 잘 쓰는 혜택도 받을수 있잖아요 신용점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본인이 대학생 혹은 무직자 신분이시라면 해당가능할 수 있는 햇살론유스도 살펴보세요.

 

근로자햇살론이란?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우선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하나인 '햇살론'에 대해서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정

my-happiness727.tistory.com

 

직장인이 받을 수 있는 햇살론대출을 알아보시면 아래 참고 해 주세요.

 

근로자햇살론이란?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우선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하나인 '햇살론'에 대해서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정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