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근로자햇살론이란?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my_happiness 2022. 2. 21. 23:55
반응형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우선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하나인 '햇살론'에 대해서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이란?

청년창업지원금을 알아보면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및 금융상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하는 법 스마트스토어도 일종의 사업이다보니 사실 자본이 드는것이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리고 이 햇살론안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나의 상황에 따라서 햇살론도 종류가 다른데요. 그 부분도 정리해놓았으니 종류가 헷갈리신다 그러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종류

햇살론에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에 제가 햇살론의 기본컨셉과 그중에 햇살론15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아래 파란색끌씨로 쓴것처럼 햇살론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my-happiness727.tistory.com


오늘은 햇살론중에서도 '근로자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도가 되면서 근로자햇살론에 대해서도 변경된 부분등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대출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금융위원회' 영상 참고하였습니다.


근로자햇살론은 급하게 생활비나 병원비가 필요하나 개인신용펴점이 낮아 고금리 대부업이나 안좋은 사채쪽을 찾아뵈는 직장인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제도입니다.

 

반응형


[ 근로자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자격 ]
'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증인 소득증명이 가능한 직장인' 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저소득자에 한해서입니다.

보증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최근 1년간 합산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이면 가능하신것입니다.
그러니 한회사를 3개월이상 못다니시고 그만두신분들께서도 합산기간이 3개월이라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4대보험이 가입하여 있지 않아도 이 근로자햇살론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승인율이 낮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을 3개월이상 납입한 기록이 있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이것은 상담을 통해서 개별조건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다고 하니 꼭 대출은 상담받아보셔야합니다.

현재 2월한달 동안 500만원이 더 추가되어 최대 대출한도가 2000만원입니다.



이 근로자햇살론의 대출이자는 연 10.5% 이내입니다.


영상에도 나와있지만 근로자햇살론을 포함해서 전반적으로 사기전화가 급증하고있다고해요. 금융기관은 절대 근로자햇살론을 권유하는 전화를 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직장인 근로자햇살론의 자격조건을 적어놨지만 무조건 대출은 선 인터네 정보습득 후 무조건 금융권 취급은행에 상담이 필요합니다.

작년 9월기사이긴 하지만 취급은행마다 직장인 근로자햇살론의 평균금리가 다른 것을 보실 수가 있어요. 가장 금리가 작년기준 낮았던 곳은 농협상호금융이네요. 그러니 취급은행 중 어느곳이 금리가 좋은지도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대학생 혹은 무직자 신분이시라면 해당가능할 수 있는 햇살론유스도 살펴보세요.

 

햇살론유스 대학생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의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어제 했었습니다. 그중 '햇살론유스'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포스팅을 조금 더 풀어서 써볼께요.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종류 햇살론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