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조건 자세하고 쉽게 정리

my_happiness 2022. 2. 18. 01:49
반응형

청년창업지원금을 알아보면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및 금융상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하는 법

스마트스토어도 일종의 사업이다보니 사실 자본이 드는것이 사실입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 정산을 정말 빨리해주기때문에 자본회전력이 빠른편이긴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my-happiness727.tistory.com


그중에 창업전에 어떻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카페창업을 하고싶으나 2030대 분들이 카페를 차리는 목돈이 있기 쉽지 않잖아요.

그럴때 어떤대출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아는게 중요한데요. 그중에 우선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햇살론

햇살론이란?


네이버에 햇살론을 검색하면 '서민금융대출' 이라는 표가 나옵니다. 그중에 생계자금 중 '햇살론15'를 보실 수가 있는데요. 햇살론은 1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한 서민들을 위한 정부의 대출제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체등의 대부업체로 가게 되어 사회망이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라고 합니다. 햇살론이라고 해서 다 같은 햇살론은 아니구요. 신청하는 사람들의 직업에 따라서 혹은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의 제품이 달라집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검색되고 있는 '햇살론15'의 경우에는 작년 7월기점으로 법정최고금리의 변경으로 인해서 이름이 바뀌었는데요. 기존햇살론의 이름은 '햇살론17'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리를 낮춰 '햇살론17'에서 '햇살론15'로 변경되었다고 하고 내용은 크게 변경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존 '햇살론17'로 이름을 아셨던분은 너무 어려워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서민금융진흥원'의 안내포스터에도 고금리대출을 알아보시거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거절되었다면!
15% 금리로 대출해드리는 햇살론15 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햇살론15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자인 저소득자입니다. 또한 기존 햇살론과 달리 근로자 뿐만 아니라 영세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소득이 있는 모든 서민을 폭넓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햇살론에 관련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상품을 출시하는건 정부이지만 다른 주택전세대출처럼 취급은 시중은행에서 합니다.

오늘은 간략히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포스팅에서 햇살론15의 신청방법에 대해서 참고해보세요.

▽ 햇살론15 서민대출 대출방법

 

햇살론15 서민대출 대출방법 특례보증 일반보증차이

어제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이 무엇인지, 그리고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이란? 청년창업지원금을 알아보면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