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생활경제 기사 정책

청년창업지원금 신청하는 법

my_happiness 2022. 2. 11. 01:10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도 일종의 사업이다보니 사실 자본이 드는것이 사실입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 정산을 정말 빨리해주기때문에 자본회전력이 빠른편이긴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지원금이나 정부의 혜택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청년창업지원금'이라는 제도가 있네요.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봅니다. '청년'이라는 말이 붙어있는것에서 예상되듯이 나이가 제한되기 마련입니다.


청년창업지원금은 어디서 신청?
: 우선 청년창업지원금을 알아보기전에 어디서 신청하는지부터 알려드리면 아래의 K스타트업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신신청할 수 있습니다.

K-Startup 창업지원포털

www.k-startup.go.kr


청년창업지원금이란?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예비창업자)과 만 3년 미만의 스타트 기업의 성공적인 도약/육성을 목정으로 제정된 즉 국가의 창업지원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K스타트업사이트의 첫화면을 스크로를 한번정도 내리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곳을 보시면 우선 '창업단계'라는 부분을 선택하세요. 이 부분은 내 상황에 맞는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나서는 이제 '관심분야'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사업'에 관심이 있는 것이니 우선 창업단계 선택하시고 나서  '사업화'를 선택하시고 밑에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사업화'를 선택하고 지금 모집중인 공고를 찾아보니 '2022년도 창업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우선 선택합니다. 통합공고라는 말 답게 22년도 청년지원금사업에 대한 전체 내용이 총망라되어있습니다.


해당 공고를클릭하니 아래 두가지 파일이 있는데요. 우선 HWP파일이 요약본 같은 느낌입니다.



이 한글파일을 열어보니 해당 사업에 대한 총괄이 나와있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예산이네요.

반응형


그리고 중간에 사업별 주요내용을 보셔야해요. 한마디로 내가 하고자 하는 사업의 종류에 맞는 지원이 있는지를 우선 표에서 확인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사업개요를 보시면 되는데 우선 또 눈여겨 보셔야 할 것이 바로 지원대상입니다. 내가 저 지원대상에 해당이 되느냐 이 부분 확인 꼭 해주세요. 그런데 아쉽게도 스마트스토어나 이런 이커머스쪽은 유통이라고 검색을 해도 해당관련이 없어보여요. '1인창조기업활성화' 이런거들이 눈에 띄긴하는데 과연 거기에 내사업이 맞나? 하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그럼 아까 그 두개의 파일 중 PDF파일을 이번엔 열어봅니다. 그중에서 제가 궁금했던 '1인창조'를 CTRL+F하셔서 검색하시면 그 페이지로 넘어가주는데요. 63억의 예산사업이네요. 근데 1인창조기업이다 일단 여기도 조금은 모호하네요.



그리고 다시 K-STARTUP사이트에 오셔서 '사업공고'중 1인창조기업과 관련한 사업들이 있는지 검색해보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에 있으니 2일밖에 남지않은 마포구 1인창조기업를 선택해 들어가보았어요. 이런식으로 지원가능한 사업을 화긴하시고 그 사업에 대한 나라의 혜택과 신청방법을 보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