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스마트스토어를 성공시켜봐야겠다는 생각. 릴레이로 관련된 유튜브영상들... 참고해서 공부를 정리 중.
오늘은 '성공하는 남자' 라는 분의 영상 중 아직 어렵고 또 제대로 하지 않았던 키워드 조합. 스마트스토어는 결국 아무리 위탁상품을 많이 올려도 유입이 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하루아침에 인스타팔로워가 10000명이 되지 않는 한 sns를 통해서 홍보하는 것도 힘이 든다.
일단 오늘 본 영상은 아래 제목의 영상이다. 아래 방법으로 200만원 첫 매출 만드셨다고 합니다. 저는 이제껏 키워드 조합강의 중 가장 귀에 잘 들어오긴 했네요.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 꼭 영상 봐보세요. 아래 글 참고하시면서~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02. 상품명 최적화/유입수 늘리는 키워드 제목 (초보편)/아이템스카우트
성공하는 남자분이 알려준 ' 네이버가 좋아하는 검색 ' 이란?
- 키워드 제목이 짧다는 것이다. 메인키워드는 3-4개다.
휴대폰 거치대라면 ' 침대 핸드폰 스탠드 자바라 거치대' 이렇게 짧게. 상위노출되는것을 보면 4-5개.
- 두번째 같은 카테고리 내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하자. 카테고리 키워드를 맞추자.
쇼핑검색에서 상위상품들이 있고 그 위에 카테고리가 있다. 그 키워드는 상위로 올려주는 키워드에 있다. 거기에 맞춰야한다. 초보판매자는 짧게 만드는것이 힘들지만 점점 짧게 만들어보자.
- 실전
실제 성공하는 남자분이 키워드 만드는 법을 보여주시는데..
'휴대폰거치대'를 팔기 위해서 키워드제목을 만들어본다면...
네이버에서 '휴대폰거치대'를 검색 해보면 아까 예를 들었던 ' 침대 핸드폰 스탠드 자바라 거치대' 가 보인다.
아래 화면의 예시처럼 이렇게 짧게 써야 메인페이지에 노출이 잘 된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것은 짧은 제목.
카테고리 키워드를 맞추자. 라는 두번째를 해본다면...
'휴대폰거치대' 라는 카테고리 내에서 검색되는 단어로 제목을 만들어야 하는데...
실제 보여주자면 아이템스카우트를 가서 '상품키워드분석'은 잘 보지 않는다. 이것은 판매자들이 올린것이기 때문에.
대신 그 옆 '연관검색어'를 본다.
휴대폰 거치대 카테고리 중 아래 3가지 메인키워드를 우선 고르신 후 ( 메모장 참고 )
세부키워드 중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골라야한다.
다이소는 예를 들었다. 다이소 같이 브랜드가 들어간 키워드는 쓰면 안된다.
메인키워드 3개와 세부키워드 다섯개를 골랐다.
그리고 이것들을 조합해야한다. 50자 이내로.
이 조합된 키워드는 카테고리 내 키워드이기 때문에 검색확률이 높아진다. 검색지수가 높아지면 노출 수가 많아질
것이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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