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예적금 보험상품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란? 토스파킹통장과 비교

싱글재테크 2022. 4. 27. 22:59
반응형

요즘 다시 회사에서 점심먹고나서 직장동료들과 정산할때마다 카카오의 힘을 다시 느낍니다. 얼마전 경조사금을 부탁할때도 그렇고요. 진짜 주가때문에 정이 안가는 회사이기도 하지만 편리함에 카카오를 계속 쓰게 됩니다. 카카오와 더불어 토스뱅크도 그렇고 제가 매일 쓰는 은행들은 인터넷은행이라는게 이제는 당연하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제가 개설하고 나서 너무 만족하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실만한 유명한 파킹통장이지요. 저도 매일 이자가 붙는 이 파킹통장을 왜 지금에서야 만들었을까 하고 후회가 될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의 인기에 대응을 하려고 했었는지 '세이프박스'라는 것을 만들었네요. 원래 그 전에도 있었는데 제가 지금 아는것인지도 모르겠네요. 궁금해서 이 세이프박스가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사실 이름에서 아시다싶이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그런 박스. '공식용어는 아니고요. 잠깐 주차하듯 은행에 짧게 돈을 예치해도 정기예금보다 조금 많은 이자를 주는  자유입출금식 통장입니다. 


이 카카오 세이프박스의 최대한도는 1억원인데요. 토스의 경우에는 최대 2억원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연 1.10%의 이자인데요. 토스의 파킹통장이 2%라는점이 대비점이긴 하네요. 그래서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를 사용하시다가 토스의 파킹통장으로 많이 이동한다는 글도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결국 자유롭게 입출금가능하고 그런데 이자를 조금 높게주는 상품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결국 이자의 차이가 중요한것이겠지요.

우리가 큰돈을 가진다면 이 통장들에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을 것 같은데요. 1년에 최대 1억원을 내어서 이자를 단순하게 비교해봐도 받을 수 있는 이자의 차이가 크니 저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을 추천하겠습니다. 파킹통장에 1억원 예치할 수 있는 능력이 얼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가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가 이자를 지급하는방식과 계산방법입니다.

이자지급방법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이자 지급

이자계산방법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

반응형


- 토스뱅크의 파킹통장들이랑 비교해보세요.

 

이자높은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후기

파킹통장이라는 말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런데 저 나름대로 SC제일은행의 통장하나를 입출금통장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때도 나름 이자가 쏠쏠 붙는 상품인데요. 제가 너무 주식계좌에 돈

my-happiness727.tistory.com

 

토스뱅크 파킹통장 체크카드 실물수령 및 혜택정리

이자높은통장인 토스뱅크 파킹통장개설한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라는 높은이자를 주는 파킹통장이라 최근 더욱 대세가 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개설하는지 궁금하신분

my-happiness727.tistory.com

 

토스뱅크 파킹통장 매일이자받기 복리효과

얼마전 이자높은통장인 파킹통장 '토스'계좌를 개설했었는데요. 후회될 정도로 진짜 쏠쏠한 이자가 들어오네요. 왜 이것을 미리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궁금하셨던분들은 아래 포스팅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