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예적금 보험상품

주요 파킹통장 금리비교

싱글재테크 2022. 7. 21. 22:37
반응형

머니투데이에서 최근 시중의 주요 파킹통장의 금리를 비교하는 기사를 내서 가지고와봤습니다. 저는 참고로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을 쓰고있는데요. 얼마전 제가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을 개설한 이후 누적이자를 보니 20만원이 되었더라구요. 엄청 쏠쏠합니다. 그러니 파킹통장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는데요.

파킹통장이란 ' 예·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통장' 즉, 일명 파킹해놓는다! 요런의미로다가 이여서 쉽게 모두 '파킹통장'이라고 많이 부르십니다.


그러니 요즘 파킹통장이 토스뱅크의 인기로 여러가지 저축은행에서도 파킹통장을 내놓고있는데요. 중요하게 보셔야할게 바로 한도와 이자입니다. 물론 이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이 자유로운 입출금인데요! 그래서 현금을 많이 계속 보유하고 계신분들께는 한도가 3억원인 상품인좋겠지만 우리중에 그렇게 많은 현금을 가진 사람이 많이 있지는 않겠찌요. 그러면 내가 어느정도 현금을 파킹통장에 집어놓고! 이자를 받을것이냐! 라는 부분을 보세요. 

아래 OK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금리를 주지만 또 상대적으로 낮은 1000만원이 한도인 상품입니다.

주요 파킹통장 금리비교 : 출처 _ 머니투데이

이런 파킹통장이 인기인이유가 요즘 주식시장이나 코인이 매우 불안하잖아요. 그런데 항상 투자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 많기에 예금에 현금을 묶어놓긴 싫고 그렇다고 고금리 시대에 이자를 포기할 수도 없으니 더욱 인기라는 추세입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파킹통장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20만원의 이자를 받았다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 개설후기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이자높은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후기

파킹통장이라는 말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런데 저 나름대로 SC제일은행의 통장하나를 입출금통장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때도 나름 이자가 쏠쏠 붙는 상품인데요. 제가 너무 주식계좌에 돈

my-happiness727.tistory.com

 

토스뱅크 파킹통장 체크카드 실물수령 및 혜택정리

이자높은통장인 토스뱅크 파킹통장개설한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라는 높은이자를 주는 파킹통장이라 최근 더욱 대세가 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개설하는지 궁금하신분

my-happiness727.tistory.com

 

파킹통장 추천 사이다뱅크 토스뱅크와 비교

저는 토스뱅크의 어플을 매일 사용할 정도로 토스를 좋아합니다. 그이유에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의 쏠쏠한 이자의 매력을 느끼면서 더욱 그렇습니다. 이자높은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후

my-happiness727.tistory.com

 

파킹통장, IBK 기업은행 도토리 입출금통장 5프로 이자

저의 주식재테크는 폭망수준이지만, 정말 그래서 소액의 돈을 차곡차곡모으는 소중함을 알았기에 요즘 가장 잘한일이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을 개설한 일입니다. 하루에 그래도 소액이지만 늘어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