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생활경제 기사 정책

달러 환율 전망 급등원인 (5월12일 한국경제기사 참고)

싱글재테크 2022. 5. 15. 16:10
반응형

환율이 미쳤습니다. 5월13일자 기준으로 1달러가 1,284원.


환율은 살때 팔때 가격 다른건 기본적으로 다 아시지요. 현재 1달러 기준 1,261원인데요. 애드센스로 있는 소액달러라도 지금 팔아야하나 싶습니다.


하지만 구글애드센스로 돈 달러가 있다하더라도 계속 걱정이 되는게 결국 이게 주가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문기사를 보아도 점점 환율이 오른다는 기사가 매일 나오는데요, 5월 11일 서울경제 기사를 보면 미국중앙은행의 공격적인 통화긴축행보가 달러화강세에 기름을 붙고있다고 합니다.


5월12일 한국경제기사를 보면 이제 1300원도 위협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다른 기사에 먼저나왔었던 미국중앙은행의 공격적인 통화긴축행보가 달러화강세에 소식에 이어서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8.3%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환율이 급등한것이라고 합니다.

즉 '미 중앙은행(Fed)이 긴축 속도를 제어하지 않을 것이란 예상에 힘이 실리면서 환율이 급상승했다' 라고 보는 관점이라고 합니다. 또 문제는 중국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상하이 등 주요 도시를 봉쇄하면서 중국 경제에 대한 위기감이 커지고 있기에 지금 환율이 거의 금융위기 수준으로 치솟고 있는것이라고 이해가 되는데요. 

 

13년전 금융위기 수준으로 치솟은 환율…1300원도 위협

13년전 금융위기 수준으로 치솟은 환율…1300원도 위협, 환율 한달 새 50원 넘게 올라 美 소비자물가 예상 웃돌며 '긴축 지속' 전망 힘실린데다 중국은 코로나 봉쇄로 불황 우리 경제에 악재만 늘

www.hankyung.com


전문가들은 현재 이 원달러환율이 1300원이 넘을 수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정부가 개입해야한다고 합니다. 윤석열정부가 지금 긴급회의를 소집했다고는 하는데요. 그런데 그 방법이 결국 금리를 올릴는 것이라고 하니 또 여러모로 걱정이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