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직장인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my_happiness 2022. 3. 20. 23:00
반응형

직장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중 농협의 올원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직장인신용대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카카오뱅크의 상품중에서는 먼저 무직자분들도 받을 수 있는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무직자소액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그중에 대학생분들도 가능한 그리고 현재 직업이 없는 무직자분들도 가능한 햇살론유스에 대해서 포스팅하기도 했는데요. 햇살론유스

my-happiness727.tistory.com


대출은 정말 안받을 수도 업고, 저도 내년이면 전세계약이 또 만료가되니 대출을 받아 이제는 집을 사야하나? 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 상환계획 잘 세우셔서 대출을 받으시고 무리한 대출은 절대받지마세요.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저도 대출상품들에 대해서 공부하고있지만 무분별한 대출은 절대 받지마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요즘 대출받기 어려운 규제가 심한 상황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직장인신용대출


가입대상

이 카카오뱅크의 대출은 바로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직장인 급여소득자'에 한해서입니다. 그리고 같은 직장인이더라도 아래의 조건에 따라서 대출상품의 이름 (본인이 받을 수 있는대출상품의 종류) 이 달라지는 구조인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 제가 포스팅했었던 '직장인햇살론'도 이 상품에 해당됩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만든 상품이 햇살론이라고 설명드렸었는데요. 카카오뱅크도 그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에 해당하니 아래 표가 있는 것이지요.

반응형


총 4가지 상품입니다.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사잇돌대출', '햇살론15'.


근로자햇살론, 직장인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직장인햇살론'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근로자햇살론이란?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우선 정부지원서민대출 중 하나인 '햇살론'에 대해서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정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래서 최대 1억원이라고 홍보는 하고있지만!


대출한도와 기간

최대 1억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중신용대출'에 한해서입니다. 위 표를 다시가보시면 '중신용대출'은 연소득2천만원이상에 재직기간이 1년이상인 분에 한해서입니다. 햇살론의 경우에는 햇살론자체가 최대 700만원까지인 상품이라 한도가 낮습니다. 


이 상품들의 대출기간은 개별적으로 다르고 모두 상환방식도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다르니 이점도 상담하실때 체크하세요. 대출을 상환하는 방법에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비슷한 이름이여도 다르니 꼭 참고하시구요. 쉽게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금'만 나누어서 갚는것,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이자'를 합산한 금액을 매월 납부하는 것입니다.


근데 제가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을 알아보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포인트! 바로 중간에 얼마든 상환해도 수수료 0원입니다. 전세계약금대출에도 이 부분 해당하는지 한번 따져봐야겠습니다.


대출방법

그리고 당연히 카뱅이니 은행에 직접가지 않아도 이렇게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편하지요.

대출이자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이 바로 '이자'가 얼마냐 아니겠습니까? 이자가 싸지 않아요...적금이 최대금리를 홍보한다면 대출은 최저금리를 홍보하지요. 카뱅이 최저금리를 연 4.06%라고 홍보하지만 본인의 신용도, 그리고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따라 이자는 달라집니다. 아래 최대금리는 표를 참고해주시구요. 햇살론의 경우에는 신용도가 낮은분들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잖아요. 하지만 성실하게 ( 이자 연체없이 ) 꾸준히 납입한 분들을 위해서 매년 대출금리를 인하해주는 정책이 있습니다. 


농협의 '올인원신용대출'상품과도 한번 비교해보세요.

 

직장인대출 농협올원신용대출

어제 무지작도 소액대출가능한 '비상금대출'상품을 농협올원뱅크 어플에서 'BEST'라고 씌여있는 '농협 올원신용대출'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상품은 직장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