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무직자소액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my_happiness 2022. 2. 24. 02:36
반응형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그중에 대학생분들도 가능한 그리고 현재 직업이 없는 무직자분들도 가능한 햇살론유스에 대해서 포스팅하기도 했는데요.

 

햇살론유스 대학생대출 무직자가능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의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어제 했었습니다. 그중 '햇살론유스'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포스팅을 조금 더 풀어서 써볼께요.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종류 햇살론

my-happiness727.tistory.com


'햇살론유스' 포스팅을 어떤검색어로 찾으시나 봤더니 '무직자가능'이란 단어로 많이 검색해서 찾아 읽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대표적으로 '무직자' 분들도 햇살론이 아닌 일반 은행에서 받으실 수 있는 대출이 없을까? 궁금한 마음에 찾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에 들어가 '비상금대출'을 찾아보았더니 진짜! 딱! 비상금이 필요한 순간이 정리되어있어요. 


'소액마이너스대출' 이라고 씌여있는데요. 최대한도가 300만이기 때문입니다. 최저금리가 연 4.3% 라고 합니다.

그리고 평균소요시간이 60초! 라고 씌여있을만큼 진짜 빠르게 처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렇다고해서 모든사람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아닙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까지 가능하므로 웬만한분들은 다 이부분에서 통과가 되지만 기존대출의 연체가 있거나 혹은 기존대출상품의 가입이 너무 많을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아래 가입대상을 보시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이라고 씌여있는데 정말 심각한 상황이아니라면 받을 수 있는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에 일단 카카오뱅크 어플을 까셔야하구요. 인증하시고 카카오계좌가 없으실 경우에는 계좌개설 후 비상금대출 들어가셔서 한도체크하시면 내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하단에 '자주하는질문'을 보면 왜 카카오뱅크 소액대출이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바로 마이너스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이에요. 그러니 신용점수 하락에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 것을 보실수가 있어요. 365일 무대면 무상담으로 그냥 카카오뱅크어플만 깔면 금방받을 수 있는 대출이니 왜 무직자분들도 가능한 정말 비상금이 필요할때 많은 분들이 받으시는 대출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출규제가 2022년 새해가 되면서도 강하기 때문에 대출받는것 자체가 어렵게 느껴진다고해요.

하지만 또 무분별한 대출은 정말 위험한 일이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 잘 살펴보시고 또한 이자가능여부까지 잘 따지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