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마이너스통장이란?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잘 사용하는 법

my_happiness 2022. 6. 30. 00:14
반응형

토스뱅크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에게도, 즉 사업자를 가지신분들이라면 사용하실 수 있는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했다고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엄청난 인기라고 합니다.

 

비상사업자금준비,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 대출

소상공인희망대출플러스에 대한 포스팅이 정말 많은분들이 읽으시는것을 보시면서, 많은 사장님들이 대출이 정말 필요로 하신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소상공인대출 희망대출플러스 특례보증

my-happiness727.tistory.com


토스뱅크에서 그래서 오늘 '마이너스통장'을 어떻게 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팁을 올려줬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금융 기관이 정한 한도 금액 내에서 일정액을 수시로 빌려 쓸 수 있는 대출 통장. 잘 아시다싶이 한도를 받아놓고 필요한 만큼동안 쓰는 통장이구요. 쓴만큼의 이자를 내는 것이 마이너스통장입니다. 직장인분들이 흔히 '마통' 이라고 하는 그 통장을 의미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잘 이용하는 법

대출의 일종이지만 한도내에서는 돈을 더 빌리기 위해 추가 심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한도전체가 부채로 잡히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 외의 추가 대출이 필요할 경우 대출금액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이 말은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이, 쓴만큼만 이자!를 낸 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지금 요즘은 내가 빌린 총 대출의 총량을 중시여기는 시대잖아요. 그럼 내가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를 받아놓고 쓰지 않으면 이자는 내지 않아도.... 내가 빌린 총 대출의 합에 들어가 다른 대출을 받을 때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출처 : 토스뱅크

 

반응형


-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추가 궁금하신 분들 토스뱅크, 케이뱅크등의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참고해보세요.

 

 

 

토스뱅크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토스뱅크 파킹통장개설후기 포스팅을 많이 찾아보시네요. 토스가 요즘 이자도높고 여러모로 앱사용자체가 편해서 저도 애용하고있습니다. 이자높은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 개설후기 파킹통장

my-happiness727.tistory.com

 

직장인대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요즘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보다 조금 더 이자가 저렴하다고 해서 케이뱅크의 마이너스통장을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아요. 저도 포스팅했었던 카뱅과 토뱅의 비해 얼마나 이자가 저렴하지 궁

my-happiness727.tistory.com

 

 

마이너스대출한도, 7월부터 연봉2배까지가능

대출과 관련한 기사는 꼼꼼히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요. 요즘 여전히 대출규제때문에 대출을 신청해도 부결이 나오니 답답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일명 '마통' 마이너스통장도 한도가 낮아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