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블로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법 상품명간소화정책

my_happiness 2022. 2. 22. 20:30
반응형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면서 키워드분석툴 어떤것 사용하세요? 저는 '판다랭크'를 이용하고있는데요. 판다랭크가 점점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유료서비스도 등장을 하고있네요. 그럼에도 저는 가장 눈에 잘 들어오기도 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메일로 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데 팁을 보내와서 도움이 되요.




2022년도에 들어서면서 네이버가 '상품명간소화 정책'을 내놓았다고해요. 아무래도 너무 지저분한 긴 제목의 아이템명들이 네이버쇼핑퀄리티에 저하가 된다고 생각한것 같아요. 판다랭크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순위상승 방법 참고해보세요. 




스마트스토어 로직 변경에 따른 순위상승 방법

from 판다랭크

 

안녕하세요 판다랭크입니다.

오늘은 2022년 상품명간소화 정책에 따른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1.상품제목에 키워드를 7개 이하로 사용 권장

상품명 간소화 정책으로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상품명, 즉 짧은 제목의 상품들이 노출에 이점이 있는 것으로 데이터상 파악되고 있습니다. 다만 제목의 키워드 중 현재 유입량이 많은 키워드의 삭제는 정말 신중해야하며, 제목 키워드 변경시 상품과 연관도가 낮은 키워드만을 정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2.새상품 등록시 최대 효울

가장 효율이 좋은것은 '상품 첫 등록시' 올바른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셀러백신으로 데이터를 올바르게 정비한 후 상품을 오픈하여 네이버쇼핑에 첫 순위가 몇위에 랭크되는지 확인하세요. 상품 등록 한달 이후의 올바른 데이터 수정도 의미있지만 첫 드랍시 높은 순위를 만드는 것이 장기적인 효율에 압도적입니다.

 

3.광고 전략

상품의 최신성 점수가 살아있는 상품등록 2-한달 이내에 미래를 위해 네이버 쇼핑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상품의 첫 순위가 5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다면 1-4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입찰해주세요. 네이버쇼핑은 상품 업로드 후 단 한달안에 승부를 봐야하는 싸움입니다. 최신성지수, 인기지수(구매,리뷰)와 더불어 네이버 검색지수(페이스북 등 외부유입은 지수상승이 없습니다.)까지 단기간에 올리셔야 최신성 점수가 고갈되었을 때 상위권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아래 신사임당님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