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

폐업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어떻게? 브릿지보증제도란?

my_happiness 2022. 7. 23. 17:05
반응형

코로나가 한참 심했을 때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가장 많이 올라온 글들 중 하나가 바로 사업자대출을 받았는데 폐업을 하면 어떻게 하냐? 라는 내용이였습니다. 대출없이 장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없기에 그만큼 폐업을 하면 사업자대출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원금을 일시상환해야하는지에 대한 걱정이 있으셨던 것이지요.

우선 기본적인 내용 사업자번호를 없애면 ( 한마디로 폐업하면 ) 은행이 바로 아는지, 그리고 그 대출금을 바로 갚아야하는지등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사업자 대출 후 폐업?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온라인사업자이기에 자영업자분들이 모여있는 카페를 자주 들어가보는데요. 그러면서 햇살론도 알아보고요. 어느것이 소상공인에게 좋은정책인지 알아보지요. 하지

my-happiness727.tistory.com


그리고 최근 정부가 소상공인들을 위한 여러가지 특례보증대출을 개선하면서, 이 폐업을 한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제도에도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이 폐업한 사업자과 관련이 있는 '브릿지보증제도'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브릿지보증제도는 지역신보 보증을 통해서 사업자대출을 받으셨던 분들이, 폐업을 하면서 그 사업자자격이 상실되어... 일시상환부담을 가져야하는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즉 사업자보증을 개인보증으로 바꿔주는 제도 ( 상품 )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앞서 링크 올렸던 위 포스팅을 보면 폐업하고 싶어도 대출때문에! 폐업 못한다! 했던 사업자분들이 많으시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그런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가 바로 이 브릿지보증제도입니다!

이 제도에 대해서도 자격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폐업자이면서, 개인신용점수가 990점 이하 혹은 연간소득이 8천만원 이하인 분들에 한해서인데요. 대출금리가 3.5%정도로 매우 낮은 상태로 기존에 사업자대출을 받고 남은 금액을 계속 유지할 수 있으니 좋은 제도임은 분명합니다.

서울 신용보증에 올라와있는 자세한 내용을 가지고 와 보면 아래와 같으니 폐업을 고려하시는 사업자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반응형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다른정책들도 참고해보세요 :)

 

소상공인정책자금사이트 희망대출 신청방법 자격

지금 소상공인분들에게 가장 핫한 소상공인정책자금이자 대출은 바로 '희망대출플러스' 입니다. 그런데 거기에 '플러스'를 뺀 희망대출도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이 부분은 저신용자에 한해서인

my-happiness727.tistory.com

 

소상공인 대환대출 7월 9월 실시확정 신청자격

정부가 소상공인 대화대출을 7월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환대출이란 쉽게 말해서 지금 가지고 있던 대출을 다른 대출로 갈아탄다! 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즉, 이미 가지고 있는 대출을

my-happiness727.tistory.com

 

소상공인대출 희망대출플러스 특례보증 한도상향, 조건 및 신청방법

이제 거리두기도 옛말이 된 요즘. 자영업분들의 살림이 어떻게 변화하시고 계신지. 배달업을 주로 하시던 식당을 하시던분들은 점점 떨어지는 배달주문에 고민들이 많으시다고 하시는데요. 여

my-happiness727.tistory.com

 

반응형